[June 6, 2021] 휘뚜루마뚜루 라이스페이퍼 떡볶이, 베트남 최근 뉴스

다낭 일상

[June 6, 2021] 휘뚜루마뚜루 라이스페이퍼 떡볶이, 베트남 최근 뉴스

danangsurfing_mia 2021. 6. 6. 01:00
반응형

  며칠 전에 해 먹었지만 게으름으로 인해 오늘 쓰는 쿠킹 로그. 이미 몇 달 전부터 바이럴타기 시작한 베트남 특화 떡볶이인 '라이스페이퍼' 떡볶이. 개인적으로 떡볶이에 떡보다 어묵을 더 집어먹는, 떡볶이 국물에 튀김이랑 김밥 적셔 먹는 범벅을 더 좋아하지만 그렇게 맛있다고 하니 한 번 만들어보기로 했다. 

 여기는 라이스페이퍼를 'Banh Trang'이라고 부르는데 사실 잘 모르겠다. 우리가 잘 아는 월남쌈 싸 먹을 때 그 약간 두툼한 라이스페이퍼를 'banh trang'이라고 부르는 건 확실한데, 반쎄오나 넴루이같이 뭔가 싸 먹을 때, 또 튀김 스프링롤을 만들 때 등 사용처에 따라 또는 기호에 따라 쓰는 게 다르기 때문이다. 모자란 지식을 구글링 해서 써붙이기보단 나중에 기회가 되면 베트남 친구에게 물어봐서 더 자세히 말해보겠다. 

 

 

재료

  • 떡볶이 소스 (전 비비고 떡볶이 소스 썼습니다)
  • 물 한 컵
  • 떡 한 줌 (이라지만 시판 소스 뒷면에 170g 넣으라고 하더라고요)
  • 판 어묵 3장 
  • 양파 반 개
  • 양배추 1/4 
  • 라이스페이퍼 6장 (두 장씩 겹쳐 한 줄 만들었어요)
  • 불린 당면 쬐끔 (옵션. 냉장고에 불려둔 게 있어서 썼어요) 

 

1. 라이스페이퍼부터 말아줍니다. 
뜨뜻한 물을 냉면 대접같이 넓은 그릇에 넣고 라이스페이퍼 돌려가며 적셔줍니다. 

도마에 두 장 겹쳐 깔고 아래 깔린 라이스페이퍼부터 돌돌 말아줍니다. 

취향 것 안에 치즈나 햄을 넣기도 하더라고요. (그렇더라고요.)

 

2. 냄비에 양파, 양배추, 어묵 다 넣고 물이랑 소스를 넣어줍니다.

 

3. 보글보글 할라치면 당면과 떡을 투하합니다. 

 

4. 보글보글하면 라이스페이퍼 투하하고 5분 미만으로 끓여서 함냐 함냐 먹습니다. 

 

5. 떡볶이에 계란(깜빡함)도 없고 단백질이 너무 없는 것 같아서 옆에서 닭도 같이 튀겼는데, 튀기고 남은 기름에 라이스페이퍼도 휘리릭 튀겼어요. 

저기 젓가락 사이에 있는 게 라이스페이퍼로 만든... 떡?입니다. 식감 되게 쫄깃쫄깃하니 떡보다 더 맛있는 느낌.. 언제 먹었는지 기억도 가물가물한 마라탕에 있는 중국 당면 먹는 기분입니다.

 

 그러나 나는 어묵파. 시판 소스가 감당할 수 없을 만큼 재료를 넣어서 떡볶이 특유의 맛은 좀 옅어졌지만, 요즘처럼 바다도 못 들어가는 처지에 이런 재미라도 있어야 하지 않겠어요? ㅋㅋㅋㅋ

 

 

 


 

+ 들리는 베트남 코로나 관련 뉴스  

  1.  다낭에서 마지막 확진자가 나온 지 17일이 지났고, 14일 지나면 끝나겠지 싶었던 락다운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부디 4일 후 만 21일이 지나면 모든 게 더 완화되길 기대해봅니다. 
  2. 긍정적인 뉴스, 올해 말까지 약 1억 7천만 분의 백신을 확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 며칠 전 하노이, 호찌민에 도착하는 국제선 항공을 모두 금지한다고 했는데 약 24시간 만에 결정을 번복, 오는 6일부터 다시 국제선 도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4. 코로나 통제를 위해 호찌민에서 다낭시로 들어오게 되면 21일간 격리시설에서 격리해야 한다는 조항이 생겼습니다.
    격리 비는 개인이 지불해야 하며 F1시설에 가게 될 경우 하루 120.000동 정도가 예상되고 호텔 격리를 선택할 시 추가금액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5. 코로나 백신을 위한 펀드가 조상되었습니다.  베트남 주재 기업들은 백신을 사 오거나 펀드에 기부금을 내야 하는 것 같습니다. 
  6. 다낭과 호이안은 30Km 정도 떨어져 있는 근접 도시이지만 다낭시/꽝남성으로 관할구역이 다릅니다.
    호이안은 다시 정상 등교를 시작했고, 레스토랑과 카페 영업이 정상화되었으며 해변 출입이 가능합니다.
    다낭에서 호이안으로 방문 시 경계선에서 발열체크와 간단한 서류 작업을 하면 통과 가능하다고 합니다. 

 

내일은 친구 집에 초대받아서 저녁 식사하러 갑니다. 

무려 Fancesinha를 먹는다고 해서 정말 기대됩니다. 벌써 와인도 사놨다구~ㅋㅋㅋ

 

 

반응형